소개팅女에 '3500원 덜 냈잖아요'더치페이男 사연 '시끌' 서울경제

소개팅女에 '3500원 덜 냈잖아요'더치페이男 사연 '시끌' 서울경제

소개팅女에 '3500원 덜 냈잖아요'더치페이男 사연 '시끌' 서울경제

Blog Article


결혼이 아닌 연애가 목적인 사람들에게 데이팅 앱은 좋은 선택지가 된다. B씨는 “결혼 중개 앱이나 회사를 통해 상대를 만날 경우 더 많은 비용이 들고, 더 무거운 마음으로 임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다”며 “데이팅 어플은 가벼운 마음으로 상대방을 찾기 좋다”고 전했다. 사실 개인정보 보호 관련 업무를 수년간 해오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했던 서비스가 바로 결혼정보업이나 데이팅 서비스였기 때문에 결국 터질게 터졌다 싶었다. 둘 다 회원들의 사진을 비롯하여 해커들이 정말 팔아먹기 좋은 실명 기반의 상세한 프로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데이팅 앱의 신뢰성을 담보할 수 있는 그리고 소비자가 그걸 확인할 수 있는 인증 제도를 관련 당국이 적극적으로 도입할 필요가 있다..."


세밀하게 그려진 지도에는 낯선 사람들의 사진, 그들의 실시간 위치와 작은 동선의 변화까지 나타나 있다. 자신의 움직임이 24시간 수많은 타인들에게 합법적인 루트로 노출되는 것은 또 다른 사생활 침해의 가능성을 열어놓는다. 기존의 온라인 채팅, 미팅의 불건전한 이미지를 탈피, 온라인 소개팅 문화를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 올리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는다. 회원의 기본 프로필은 오직 소개된 상대방에게만 보여지고 서로 호감을 표시하여 인연이 성사된 경우에만 서로의 실명 및 상세 프로필이 공개하도록 하여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시켰다.


한편, 일본 소셜 데이팅앱 중 설치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것은 주식회사 Eureka가 운영하는 Pairs로 나타났다. App Ape에 따르면 2020년 10월 기준 Pairs의 추정 설치 사용자 수는 약 103만 명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매칭앱 Tinder가 약 70만 9000명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Tapple, Omiai, With 순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소개팅어플이라 1위로 추천하긴 했지만 사실 저랑 제 지인들에게 사용했던 서비스들은 따로 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받는 상처가 덜하다고 단언할 수 있을까? 이런 상처를 주는 이들은 타인의 마음을 악용하는 것이 대단한 능력이라거나 속은 사람이 잘못이라는 궤변을 늘어놓는다. 궤변을 가능하게 하는 건 사회가 가해자에게 사뭇 관용적이었기 때문이다. 사회는 오랜 기간 그런 나쁜 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이며 은연중에 '속인 게 나쁘긴 한데 속은 게 더 문제'인 것처럼 한발 물러서 있었다. 그러니 이런 사건들에서 지금까지의 기준이 꼭 옳은 것인지는 단언하기 어렵다. 이음은 “안드로메다에서 내려온 이음신이 매력적인 지구 피플에게 매일 한 명의 인연을 선물해 준다”는 이색 캐치프레이즈로 2030 젊은 세대들에게 어필했다.


국내 최고의 소셜데이팅 소개팅어플 ‘마카롱’이 될때까지 우리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개발자들의 경험으로 만들어진 소개팅앱이기에 더욱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어 있으며, 지난 해 소셜데이팅 시장에서 최고의 열풍을 일으켰던 ‘관심있어요’ 개발사 윌즘의 후속작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마카롱은 더욱 눈길을 받고 있다. 코코아북 2.0 버전 출시 당일부터 신규 앱을 설치하고 마켓에 댓글을 남기는 사용자들에게 인기 아이템 ‘제가 선택했어요’와 ‘누가 나를 선택했을까?


다만 아직까지는 소셜 데이팅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지는 않은 듯했다. 미혼남녀 66%가 소셜 데이팅 앱의 존재를 알고 있었으나, 실제 이용경험(15.1%)은 적었다. 또한 주변에 소개팅을 해달라는 부탁을 하지 않아도 되고(23.2%),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다(22.5%)는 현실적인 이유로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했다는 응답도 적지 않았다.


원래도 젊은 세대 간에는 비대면 소통이 늘어나고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것이다. 비대면 사회가 본격화될수록 소셜데이팅앱은 접근성이나 편의성 면에서 2030세대들에게 효율적인 만남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상대방이 대화를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면 거기에 받아쳐주기만 해도 먹고 들어가기 때문에 쉽지만 상대방이 대화를 잘 하지 않는다면 솔직히 좀 어렵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두를 포용할 수 있도록 적당한 선에서 자신만의 멘트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개팅 앱 알바를 아무리 쓰더라도 진짜 사용자는 있기 때문에 만날 확률은 존재합니다. 아래에서부터는 소개팅 앱의 현실과 소개팅앱 후기, 소개팅 어플 진실을 알려드립니다.


이음과 정오의 데이트의 경우 지난 2010년에 론칭해 약 110만 회원의 회원 수를 보유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두 앱을 통해 각각 100명이 넘는 커플이 결혼에 골인했다고 한다.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앱스토어에 등록된 소개팅 앱은 약 200여 개다.


‘맛남맛녀’는 자신의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점과 함께 거주지역, 나이, 성별 등 간단한 프로필을 게시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이 글을 보고 대화를 신청할 수도 있다.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연스러운 만남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다. ‘정오의 데이트’는 페이스북과 연동되는 매칭서비스로 매일 정오에 2명의 이성친구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오피 오피 강남 오피 오피 오피사이트

Report this page